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

by 방주 주인 2021. 10. 7.
728x90
반응형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오늘 알려드릴게요.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라고 제목 지었어요.

제 나름대로는 그냥 손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분쇄기 힘 빌리지 않고

제일 쉬운 방법으로 끓였는데요.

중요한 것은 맛이 있으면 되는 거겠죠?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신혼부부뿐 아니라 간편한 것을 원하는 분들이 좋아할 방법입니다.

늦잠 자면서도 할 수 있어요.

일단 호박을 앉혀 놓고 출근 준비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 레시피입니다.

시작할게요.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 

 

재료
미니 단호박 1개,

찹쌀가루 2~3스푼,

자일로스 설탕 2스푼,

꿀 2스푼,

구운 소금 조금.

호두(취향대로)

 

 

단호박 종류가 여러 가지네요.

오늘은 우리에게 제일 알려진 단호박(밤호박)으로 해보았어요.

 

 

단호박을 이웃집에서 주셨는데 한참 지난 오늘에야

이렇게 요리를 하게 되었네요.

이것도 만약에 다 갖춰서 할려고 했다면

아직도 못하고 지나갈 수 있을 테지만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니까 해볼게요.

씨앗만 빼고 씻을 필요는 없습니다.

기회가 되면 제일 싱싱한 것으로 한번 소개할 겁니다.

 

 

일단 이렇게 썰어서 냄비에 넣어줄게요.

 

 

미니호박이라 물도 호박 높이만큼 넣으면 됩니다.

단호박죽 2그릇이 나오면 부부가 먹으면 되니까요.

 

 

일단 저는 이런 식으로 부숴줍니다.

제가 호박죽을 끓이는 중에 남편이 들어왔고

저녁에 같이 나가야 할 일이 생겼다네요.

마음이 급해졌어요.

따로 꺼내어 부수거나 갈아줄 시간은 없겠죠.

아침에 출근할 때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껍질도 몸엔 좋다니까

완전히 푹 익었기 때문에 드시면 되어요.

저는 찹쌀가루가 있어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없으시면 밀가루도 괜찮아요.

조금씩 넣어가며 저으면서 농도를 맞추면 됩니다.

 

 

이번에는 자일로스 설탕을 넣었어요.

단맛은 가족 입맛에 맞추시고요.

저는 도 더 넣었어요.

그리고 구운 소금을 약간 맛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는 단호박 죽이 됩니다.

 

 

죽을 끓일 때는 냄비에서 튀기 때문에

손목을 화상 입지 않게 조심해야 됩니다.

주걱을 기다란 것으로 쓰고요,

끓고 나서는 불 조절을 약으로 하시면 좋아요.

저도 얼마 전에 30~40인분 카레 하면서

데인적이 있거든요.

 

 

제가 맛을 보았더니 달달하니 맛있어요.

농도는 맞고요, 달달한 맛이 누구나 좋아할 맛!

 

 

그런데 강아지 짖는 소리에

문밖에 나가보니

아는 분이 맛있는 과자를 두고 가셨네요.

전화를 해보니 혼자 계신다고 해서

단호박 죽을 갖다 드렸어요.

 

 

또 한 그릇은 저녁에 가기로 한 집에 갖다 드렸더니

다른 음식보다 이것을 제일 먼저 비우셨어요.

이런게 사람 사는 맛인 거지요.

 

 

저와 남편은 다른 단호박이 있으니 또 끓여먹으면 되니까요.

달달하고 향긋한 맛... 사실은 2그릇 다 혼자 먹을 수 있는 양이거든요.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입니다.

 

내일이라도 아침에 출근할 때

아니면 퇴근해서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단호박죽 끓여서 부부간에 즐겁게 드시면 좋을 거예요.

 

 


★단호박 효능(지식백과)

  •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는다.
  • 갓 수확했을 때보다 약 2주간의 후숙기간을 거치면 당도가 올라간다.
  •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노화를 억제한다.
  • 성인병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단호박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
  • 항산화 기능을 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 단호박의 높은 수분함량과 풍부한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한다.
  •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 비교적 낮은 열량에 비해 풍부한 영양가가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다.

 


 

어떠셨나요?

조금 도움되셨나요?

우리가 하루하루 살아내는 것이 정말 대단한 거랍니다.

무사히 지나가는 하루,

하루 3 끼를 모두 다 잘 먹을 필요는 없으니

하루 한끼 정도는 이렇게 죽으로 드시는 것 어떠세요?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가 있어요.

속도 편하고 건강도 지켜주는 단호박죽이

초보주부뿐 아니라 모든 주부들에게 좋은 메뉴가 될 것 같아요.

내일은 단호박죽 한 끼 어떠세요?

쉽게 끓이는 단호박죽, 아이들 어른들 뚝딱 하는 황금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