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가격에 반하고, 맛에 반한 김천 구미 오리 맛집 "덕담"

by 방주 주인 2022. 8. 12.
728x90
반응형

구미에서 드라이브도 할 겸 김천으로 지인과 함께 가다가 몇 년 전에 간 적이 있는 오리집을 찾았어요.

형님네와 같이 갔을 때도 저녁때였는데 오늘도 저녁때가 되었네요.(사실은 화요일)

이른 시간이라 손님은 별로 보이지 않았어요. 휴가철이라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했죠.

가격에 반한 것도 좋은데 맛에도 반할 정도로 착한 식당 오리전문점 "덕담" 소개할게요.

 

오리 전문점 "덕담" 상징 조형물
오리전문점 "덕담" 상징 조형물

 

주차장▶운동장 수준

주소▶경상북도 김천시 삼락동 356-2

전화번호▶054-436-5279

 

오리 전문점 전면
오리 전문점 덕담 전면

 

 

 

오리 전문점 "덕담" 지도

 

 

 

 

 

 

 

 

오리 전문점 입구
오리 전문점 입구

 

덕담을 나누기 원하는 분들 들어오세요!

넓은 주차장을 시작으로 출입구가 엄청 넓어서

들어가면서 기분이 확 트이는 식당입니다.

 

 

오리 이야기 덕담!

배고플 때 오시면 더욱 맛있다고 칭찬할 게 많은 곳!

 

 

 

오리 전문점 덕담 실내
오리 전문점 덕담 실내

 

사생활 보호받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리 이야기 덕담 식당으로 모두 오세요.

 

 

복도 같이 보이시죠?

들어가시면 각호실마다 식탁이 놓여있어요.

앉아서 식사하기 불편하신 분

걱정하지 마시고 오세요.

 

 

오리 전문점 덕담 실내
오리 전문점 덕담 실내

 

위에 있는 사진하고 같잖아요?

똑같은 복도와 다른 방들이 있답니다.

 

 

덕담을 나누기에 더없이 좋은 식당입니다.

오리를 드시면서 정을 나누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이런 식당은 눈 닦고 찾아봐도 없을 겁니다.

오리고기전문점, 생오리구이를 드실 때는

거의 넓은 공간에서 드시잖아요.

 

 

 

 

 

 

 

 

그리고 식당마다 방이 몇 개뿐이어서

따로 방에 들어가고 싶어도 자리가 없어서

식당에 갈 때마다 교실 같은 공간에 들어갈까 봐

걱정하실 때도 있지요?

 

 

이곳은 그런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언제라도 오시면 귀빈 대접하기에도 좋은 공간으로

얼마든지 사용 가능한 곳입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화장실 가는 곳
오리 전문점 덕담 화장실 가는 곳

 

오리 이야기 덕담은 화장실 가는 곳에

멋진 액자가 걸려있고,

화초를 싱싱하게 잘 키워서 쾌적한 환경으로

가꾸어 준비해 두었습니다.

 

 

보통의 식당은 화장실 가려고 하면

한쪽 모퉁이에 있어서

찾기 힘들기도 하지만

이곳은 더욱 밝게 만들어서

언제든지 쉽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실내
오리 전문점 덕담 실내

 

청소년들에게는 술을 판매 금지하고,

들어오실 때는 마스크를 쓰시라고 하네요.

 

 

오리 전문점 덕담 주방
오리 전문점 덕담 주방

 

오리 이야기, 오리전문점 덕담은

주방도 공개되어 깨끗함을 자랑합니다.

 

 

탁 트인 주방이 손님에게 보여서

신뢰가 가는 점이 좋습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입구 계산대
오리 전문점 덕담 입구 계산대

 

저희가 도착했을 때 사장님이나 오셔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우리가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을 때

주인 사장님이 알맞게 들어오셔서

친절한 인상으로 무엇을 선택하실지 물었고,

여유 있게 주문을 받으셔서 편한 인상을 느꼈습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메뉴판
오리 전문점 덕담 메뉴판

 

이 메뉴판은 벽에 붙어있었습니다.

가격을 보고, 정말 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오리 한 마리 가격은 훨씬 비싸거든요.

어쨌든 우리는 생오리구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것으로 신청했습니다.

 

 

 

 

 

 

 

 

생오리구이 38,000원

식사류는 된장찌개와 밥으로 2인분 2,000원

물냉면 1인분 4,000원

칠성사이다(병) 1병 1,500원

합계:45,500원이 계산되었습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메뉴판
오리 전문점 덕담 메뉴판

 

메뉴판이 한 개더 있었어요.

의자에 놓여있어서 찍었습니다.

 

 

중요한 메뉴는 여기에 있으니

이것을 보고 주문해도 됩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상차림
오리 전문점 덕담 차림표

 

 

오리 굽고 있는 영상

 

우리가 좋아하는 생오리로스구이를 남편이 잘 굽고 있네요.

남편은 구이 전문가입니다.

 

 

외식을 너무 많이 해서 여성들보다 훨씬 잘하고 있습니다.

생오리구이에는 제가 좋아하는 떡도 들어있었어요.

 

 

또 장점은 마늘을 많이 주셔서 좋았어요.

고기구울 때 마늘을 많이 넣으시는 분들 오세요.

 

 

올해 마늘이 얼마나 비싼지 몰라요.

한 접에 좋은 것으로 6만 원이 넘거든요.

 

 

그럼 반찬을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전문점인 덕담의 생오리구이를 주문했을 때

나오는 반찬은 제가 좋아하는 콩나물무침과

지인이 좋아하는 옥수수 마요네즈 무침이 있어요.

 

 

그리고 고기를 먹을 때 필수로 먹어야 하는 양파가 있어요.

혈액을 맑게 하는 양파입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고기류를 먹을 때는 부추가 있는 집이 있고,

부추는 없고, 상추만 있는 집이 있어요.

 

 

저희가 가본 곳들 중에 부추의 양념이 잘된 곳으로

손꼽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부추가 질기지 않고, 알맞은 질감이더군요.

요즘 부추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 아시죠?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단호박 반찬은 지인께서 좋아하시니까

양보해드렸어요.

 

 

단호박 반찬은 안 먹어도 아는 맛이잖아요.

싫어하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걸요?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전문점에 가면 보통 무절임이 나올 때는

그냥 무의 색깔이 그대로인데

이곳에서는 약간 색깔이 났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색깔을 보면

젓가락이 잘 안 가거든요.

 

 

그래서 지인분에게 드셔 보라고 했어요.

두께도 좀 두꺼워서 저는 웬만하면 안 먹으려고 요.

 

 

역시 제생각대로 지인분이

맛이 별로라고 해주시네요.

 

 

하지만 입맛은 가족들도 같지 않으니

와서 드셔 보시면 다를 수도 있어요.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생오리구이를 구워 먹는데

깻잎 반찬까지는 크게 필요 없잖아요?

 

 

하지만 주인분이 인심이 좋으신지

깻잎 반찬을 내놓으셨네요.

 

 

맛있게 보이는데 저는 먹어보지는 못했어요.

왜냐하면 이것을 먹을 여유가 없었어요.

 

 

오리고기를 상추에 쌈을 싸서 먹느라

다른 반찬을 크게 안 먹게 되더군요.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오리 전문점 덕담 반찬

 

제가 좋아하는 상추와 된장이고요.

토종마늘로 보이는 마늘이 있어요.

마늘은 구워서 먹을 겁니다.

 

 

상추 마니아인 저는 상추를 한번 더 추가했어요.

오리고기를 잘 굽는 남편 덕분에

지인도 여성인데 저와 함께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리 전문점 덕담 생오리 고기
오리 전문점 덕담 생오리고기

 

오리 이야기, 오리전문점, 오리 맛집이라고

소개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오리 고기 양도 만만치 않아요.

서울분이 오시면 놀랄 양이라 할 수 있어요.

 

 

오리 전문점 생오리 고기 굽는 중
오리 전문점 덕담 생오리고기 굽는 중

 

저희가 오리 한 마리를 먹었는데요,

3명이 먹기에는 많은 편이어서

4명이 드시고, 식사류를 밥 한공기씩 하시거나

냉면 한 그릇씩 하시면 딱 맞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리 전문점 냉면
오리 전문점 덕담 냉면

 

 

남편은 물냉면을 좋아해서 냉면을 먹었어요.

냉면전문점이 아니지만 맛은 괜찮다고 하네요.

 

 

오리고기를 먹은 후에 입가심이 되나 봐요.

체질에 따라 골라 드시면 되겠어요.

 

 

오리 전문점 덕담 된장과 공기밥
오리 전문점 덕담 된장과 공기밥

 

저와 지인분은 된장과 밥한 공기씩 먹었어요.

참, 오리전문점 덕담의 좋은점은요,

된장을 1인1뚝배기를 준다는 사실!

마음에 들었어요.

 

 

그런데 그뿐 아니라

된장 맛이 정말 좋았어요.

 

 

된장을 잘 먹지 않는 제가

한번 먹어보고 또 먹게 되고,

이렇게 해서다 먹게 될 정도예요.

 

 

지인분과 함께 된장이 너무 맛있다고

반복해서 칭찬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지인분도 회사에 식당을 전담했던 분 입맛이랍니다.

오리 이야기 덕담을 찾으실 때 알고 계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구미 김천 오리전문점, 생오리 맛집, 오리구이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생오리구이를 사랑하는 분들은

장소도 넓어서 좋고, 주인분도 친절하며,

오리고기 양도 많고, 가격은 착하고,

방도 따로 있고, 식탁이 크게 되어있는 곳,

오리 이야기 덕담을 찾아오시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음식 드시고, 행복해져요.

 

 

◈다른 글들도이어요.

맛있는 곳 꼭 찾아보세요.

 

2022.02.15 - [맛있는 이야기] - 선홍빛 삼겹살과 모둠 야채가 최상급인 무영 쌈밥집

 

선홍빛 삼겹살과 모둠 야채가 최상급인 무영 쌈밥집

오래된 인연이면서 형제만큼 가까운 지인과 저녁에 식사를 했어요. 구미를 아는 사람은 거의 가 봤을 법한 맛집이에요.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다른데 오늘은 고기를 선택하다 보니 기억에 항상

bangju53.tistory.com

 

2022.01.22 - [맛있는 이야기] - 씹을수록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대구 왕 뽈찜 맛집

 

씹을수록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대구 왕 뽈찜 맛집

씹을수록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대구 왕 뽈찜 맛집 대구 왕 뽈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씹을수록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대구 왕 뽈찜 맛집을 소개합니다.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

bangju53.tistory.com

 

2022.02.11 - [맛있는 이야기] - 면역 강화에 좋은 약(옻)오리와 약닭 전문점 노랑 할매

 

면역 강화에 좋은 약(옻)오리와 약닭 전문점 노랑 할매

몸이 약할 때 보양식으로 먹으면 좋은 약오리와 약닭 잘하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이러스를 이기려면 면역을 강하게 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면역강화에 좋은 약(옻) 오리와

bangju5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