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나이 들어 나타나는 잇몸 통증, 치아 통증 없애는 법

by 방주 주인 2022. 2. 16.
728x90
반응형

며칠 전에 친정에 갔더니 엄마와 언니가 잇몸 통증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하네요.

남편도 잇몸이 붓고 솟구쳤는데요, 병원에 갈 필요가 없는데 괜히 갔더라고요.

민간요법이라고만 하면 안 될 거예요. 저도 지금 경험하고 있으니까요.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쉬우니까 한번 해보세요.

치아 통증을 사라지게 하는 옥수수대 삶은 물

 

어서 오세요, 반가워요.^^

나이 들어 나타나는 잇몸 통증,

치아 통증 없애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부모님이 농사지은 옥수수대 말린 것

 

약 한 달 전에 남편이 잇몸이 많이 부어

볼이 불룩하게 되었어요.

 

빠지겠지 하고 기다렸지만

잘 안 빠지고 통증 때문에

도무지 안 되겠어서 치과에 갔더니

염증이 생겼다고 하네요.

 

염증약을 5일간 먹은 후

또 치과에 갔어요.

 

보더니 다시 5일분 더 먹으라네요.

그런데 그것을 먹고 나서 병원에 가니까

아프면 오고 안 아프면 오지 말라네요.

 

남편의 치아는 신경 치료한 건데

붓는다는 게 말하자면 너무 피곤하고

스트레스받으면 생길 수 있는 것으로 말하네요.

 

 

그러다가 친정에 갔더니

친정엄마와 큰언니도 치통으로 고생했는데

그때마다 옥수숫대를 삶아 가글하면 된다고,

왜 치과에 갔냐고하네요.

 

 


 

옥수숫대 물 넣고 끓이는 법

 

옥수숫대를 돌솥에 앉혀 주면 좋아요.

 

옥수숫대를 3번 정도 씻어서 앉혀 주세요.

 

물은 넘치지 않을 정도로 부어주세요.

 

 

옥수수대 넣고 물 끓이는 중

 

사실은 치과치료 후에 통증이 있을 때

옥수숫대 끓인 물 가글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혹시 충치로 아프다면

당연히 치과에 가야 되지만

나이 들어서 잇몸이 약해지거나

피곤해서 솟구치거나

쑤시고 아플 때는

옥수수 삶은 물로 가글 하면

거의 가라앉는다고 하네요.

 

 

 

 

 

 

 

 

옥수수대 넣고 물 끓이는 중

 

친정에서 가지고 온 옥수숫대를 계속 두었다가

제가 며칠 전부터 잇몸이 쑤셔서

가글을 하려고 끓이는 중입니다.

 

원래는 남편이 혹시 아프면 해 주려고 가지고 왔어요.

 

생각해보니까

연말에 남편이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 것 같아요.

 

물이 끓어서 넘치려고 하면

불을 낮춰서 약으로 해주세요.

 

 

옥수수대 넣고 물 끓이는 중

 

나이 들어 나타나는 잇몸 통증,

치아 통증 없애는 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제 옥수숫대를 넣은 물이 많이 줄어들었네요.

 

진하게 끓이려고 돌솥이 좋다고 한 것 잘 아실 겁니다.

제대로 우러나와야 효과가 좋겠죠?

 


 

옥수수대를 넣고 물 끓이는 중

 

 

 

 

 

 

 

 

 

옥수수대를 넣고 30분 끓인 물

 

제가 30분 정도 끓였더니

이렇게 줄어들었네요.

 

한꺼번에 많이 끓여놓아도 되겠지만

통증이 계속 있는 것도 아니어서

저는 이렇게 며칠간 가글을 해보려고 해요.

 

어제 끓여서 2번 하니까 통증이 많이 없어졌고,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통증이 거의 사라졌거든요.

정말 신기하답니다.

 

 

 

옥수수대를 넣고 다시 물 끓이는 중

 

물을 다시 10분 더 끓여줍니다.

이렇게 안 하셔도 되지만

저는 좀 더 진하게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신기한 재료가 있을까 싶어요.

경험해본 분들은 옥수숫대 효능에 대해

엄청나게 목소리 높여서 자랑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엄마와 언니뿐 아니라

다른 형제들도 효과를 봤다고 한 게 생각이 나네요.

 

 

저도 사실은 인사돌을 먹다가

이가탄을 계속 하루 한 알씩 먹었는데요,

들어보니

인사돌에 들어있는 성분 중에

옥수수 추출물이 있다네요.

 

궁금하시면 한번 읽어보세요.

 

 

 

http://www.gunch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386

 

식약처, 효능·효과 논란 '인사돌' 재평가 - 건치신문

인사돌 등 ‘옥수수 불검화 정량 추출물’로 만든 잇몸 치료제데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의학적 효능의 재평가에 착수했다.옥수수 불검화 정량 추출물이란 옥수수에서 뽑아낸 고순

www.gunchinews.com

 

 

 

옥수수대를 넣고 40분 끓인 물

 

 

가글 하는 법

옥수수 끓인 물을 입에 물고

입안에서 헹구듯이 10~20분간

한 번씩 물이 잇몸 사이를 왔다 갔다 하도록 합니다.

 

드시면 절대 안 됩니다.

그래도 그렇잖아요,

아마 세균이 씻겨져 있겠죠?

 

 

 

옥수수대를 40분간 끓인 물

 

 

나이 들어 나타나는 잇몸 통증,

치아 통증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부모님이 옥수수를 농사 지으셔서

옥상에 있는 하우스 안에 말려서 두고두고 사용한답니다.

 

저희 부모님도 연로하여 틀니이신데

잇몸이 자꾸 붓는 일이 있잖아요.

 

이럴 때 가글을 해주면

신기방기 하게 괜찮아진다고

저에게 옥수숫대를 안겨주는 바람에

제가 이렇게 실제로

옥수숫대로 가글을 하면서

통증이 사라진 걸 경험하고 있습니다.

 

가글이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건 아닐 겁니다.

하지만 치과 치료도 했고

피곤해서 솟구치고 흔들리는 것과

통증이 찌릿찌릿하고 쑤실 때는

일단 가글해 보시고 안될 때는

치과를 가셔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어요.

 

경험을 알려드리는 거니까

모든 결정은 충분히 알아보시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나이 들어 나타나는 잇몸 통증,

치아 통증 없애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우리 같이 행복해져요~♡

 


반응형

댓글